본문 바로가기

게임/간단한 추천과 후기

무과금, 물바네사 없는 로오히 노말 공략

 

몰랐지.. 너에게 이렇게 빠질 줄...^^



https://mansugamestory.tistory.com/22

 

로드오브히어로즈 리뷰, 광고 엄청 많이 하는 게임!

요즘 뭘 해도 광고다. 특히 모바일 게임이 그렇다. 하루가 지나도 광고~ 잘못 눌러도 광고!!! 그 중 요근래 특히나 많이 보이는 게임! 로드 오브 히어로즈 바로 요녀석!!!! 줄여서 로오히라고 하더라.광고를 많이..

mansugamestory.tistory.com

 

리뷰글을 썼던 게임, 로오히. 가볍게 리뷰만 해보려고 했는데? 3월 30일에 겜 시작해서 4월 3일에 노말루트 최종보스를 깨버렸다.. 무과금에, 보스공략에 없어선 안된다는 물바네사도 없이! 푸항항~

하지만 솔직히 바보같았고, 운이 따라준 방식이다. 이 글 읽고 나처럼 하지마세요! 라고 알리려고 쓴다.
무과금에 물바네사 없이 하는게 바보란 건 절대 아니다. 오히려 추천! 다만, 나는 투자를 진짜 이상하게 했어서 오래 걸렸어서 하는 말이다.. 나처럼 하지 말라고 ㅠ

 

 

전투력 1만이 되어서야 깼다. 너무 너무 돌아갔구나~


악명 높은 8-16. 노말루트 마지막 스테이지! 직접 해보기 전까진 사람들이 왜그렇게 힘들다 힘들다하는지 몰랐다! 근데 해보니까 밸런스 파괴다. 너무 너무 쎄...

 

 

몇번이나 트라이했던 보스가 죽는 순간 ㅠ 짜릿

 

8-16을 위해 가장 많이 투자해야할 캐릭터는 누구일까? 바로 바로 풀샬롯!!
의아할 수도 있다. 나도 중반엔 샬롯 버리려고 했는데, 샬롯이 없으면 보스전 절대절대절대 네버 불가다. 쉴드+힐 해주는 궁극기가 너무나 사기기 때문이다 !

 

 


우선 보스전을 위해선 로오히의 버스트스킬, 즉 궁극기 사용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헬가, 프라우: 소울4개 / 자이라,프람,샬롯:소울3개


8-16까지 왔다면 로드 레벨이 5일 확률이 매우 높다. 로드 레벨 5면 소울 최대치가 7. 저 숫자가 차야 스킬을 쓰는 건 알겠는데, 정확히 어떻게 굴러가는건지를 난 8-16 본격적으로 깨려고 할 때 전까지는 몰랐다.
알고보니 저 소울바는 개인용이 아니라 단체용! 조별과제로 다같이 소울 모아서 한명이 쓰는게 버스트 궁극기 스킬이다!!!
난 지금까지 개인용인줄 알고 ㅠ 아 왜 맨날 궁 쓰는 애들만 써 ㅡㅡ 하고 화냈었다..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소울을 아끼면서 샬롯이 매턴마다 궁극기로 쉴드를 줘야한다. 안 그러면 바로 끝난다. 그리고 보스는 프라우처럼 누군가가 자신의 공격에 죽으면 바로 추가턴을 얻는다. 그렇게 연속으로 두방 맞으면 프람만 살아남는다. 프람은 슬프게 계속 얻어맞고 죽는다 ㅜㅜㅠㅠ 단단하긴 또 드릅게 단단해요 .... 엄청 오랫동안 두들겨맞음 우리 프람이....

난 소울 7개 끝까지 가득차면 샬롯이랑 헬가 궁 넣었다. 헬가가 제일 딜 잘 넣어서! 참고로 나는 프라우-샬롯-헬가-자이라-프람 순서로 공격했다. 헬가가 샬롯 다음에 때리고, 또 샬롯 순서까지 오면서 보스가 한 번은 때리므로 소울 3개 무조건 찼다. 이런 전략은 자신의 영웅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짤 것. 그런데 소울 4개 소모하는 궁극기는 최대한 자제하는 게 좋다. 한 번이라도 샬롯이 쉴드 못 주면 바로 끝나니까.

 

 

 

로드 오브 히어로즈는 장비 뽑는 게임! 그렇다면 어떤 장비가 좋을까?
아. 나는 물바네사가 없는 대신 모든 룬을 장비에 쏟아부었다. 가챠를 얼마나 뽑았냐면....



 

무료 캐시(룬)로 9번이나 10연속 가챠를 할 수 있는 개혜자 게임.

무려 9번!!!!!

!!!!
근데 이렇게까지 많이 ㅠ 할 필요 없다..
좋은 장비 뽑으려는 것보다 옵션 괜찮은 템을 강화하는게 훨씬 더 좋다! 이 사실을 깨달았을 때 얼마나 슬프던지...
그래도 추천하는 세트는 스트라이커 관통(헬가용)에 프리스트 회복(샬롯용). 사실... 프리스트 템이 정말 좋은데(매턴 체력 낮은 아군에게 15%힐) 잘 안 나와서 이거 뽑느라 애 좀 먹었다.
남아도는 룬으로 골드를 사서 강화하자! 50만 원이나 준다!!! 강화만이 답이다. 근데 9성짜리를 15성으로 한번 만드니까 33만 원이 날아가더라^^ 그래도 성능은 확실...

좋은 옵션은 무엇일까?
일단 속도. 속도 느리면 아무 것도 안된다. 난 모든 캐릭 속도 120 이상으로 맞추고 했다. 모든 캐마다 속도가 주옵션인 템 하나씩 있어야 된다. 두 개면 템 좀 꼬이고, 하나가 좋다. 그것만 9성 이상 찍어놓으면 편하니까.
그리고 공격력과 체력!!!
공격력 높을 수록 좋은 거야 당연하다. 최고의 방어가 공격인 게임이 로오히니까. 그런데 체력은 보스전에 와서야 좋다는 걸 깨달았다. 방어는 높아도 확 체감이 안 되고, 단단해도 체력이 낮으면 힐이 팍팍 못 들어간다. 그에 비해 체력이 높으면 힐도 팍팍팍! 들어가고 안 죽는다. 단단함보다 피돼지가 훨씬 유리한 게임이었다!!! 이걸 모르고 계속 체력템 버리고 방어템 강화했다.... 이게 내가 한 것들 중 제일 바보같았다. 나중에 부랴부랴 체력템들 강화하느라 혼났다 ㅠ. 골드가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소중한 게임이라 강화 막 하면 안된다. 파견 보상도 무조건 골드 고르기!
그 외 추천 옵션은 치명타. 치명타 확률50% 이상 만들어놓으면 딜 살살 녹는다. 특히!!! 맹렬(치명타 피해 40%업그레이드) 껴놓고 치명타 확률 50% 이상 하면 진짜 달달 ><. 프라우한테 그렇게 껴놓으면 좋을 것 같은데 템 강화 아다리가 안 맞아서 자이라한테 껴놨다. 자이라도 좋은 캐릭이다보니 아깝지는 않았다.
그리고! 무조건 깡수치보다는 % 붙은게 좋다. 당연한 거지만 %는 영웅들 레벨 오르는 만큼 같이 높아지니까! 계속 불어나니까!

 

연합에 들어도 서로 소통하거나 뭐 그런 건 없다. 보상이 은근 쏠쏠하니 꼭 들 것. 난 꽤 큰 연합인데도 장비 계속 뽑으니까 나만 나와서 민망+웃겨서 찍었다 .ㅋㅋㅋ


정리를 해보자면... 속도 빠르고 체력 엄청 높은 샬롯이 필요하고, 그 샬롯이 매턴마다 궁극기를 써줘야 잡을랑말랑!!! 당연히 딜도 필요하다. 보스의 자힐이 엄청나기 때문에 딜 빡세게 넣어줘야 한다.

내 생각에 보스전에 필요한 필수 캐릭은 샬롯+프람+헬가. 프람은 정말정말 단단해서 안정적이고, 샬롯은 뭐.. 이미 너무 많이 말했고, 헬가의 폭발적인 딜은 솔찍히 프라우랑 비교가 안 되는 것 같다. 아레나 보니까 현질 많이 한 사람들도 헬가 꼭 데리고 다니더라. 역시 세상에서 최고 간지 할머니.. 내사랑 ❤(⸝⸝⸝°⁻̫° ⸝⸝⸝).. 성우도 너무 좋고... 하...

 

 

 

 

8-16 깬 영웅들 스펙과 템! 프람 템이 좀 사기적으로 잘 나와서 특히 단단했던 것도 있을듯.

 

물속성 프람


체력 10,000에 달하는데다가 3수호라서, 정말 드릅게 안 죽는 프람. 게다가 유물 셋이 본인 전용!!!!!! 덕분에 끝까지 프람만 버티다 깨는 판도 제법 있었다. 근데 최종보스는 그런거 안 통해^^~ 뭉살흩죽이다.

 

대지속성 샬롯

중요성 잘 모르다가 부랴부랴 강화했던 풀샬롯. 6성 9성이었던 템들 바꾸고 체력템 새로 강화해서 피눈물 났다. 덕분에 7,200 가량의 체력을 가진 힐러로 거듭났다.
참고로 속도는 15성 목걸이가 혼자 담당했다. 끝까지 강화하니 무려 44 속도! 골드가 얼마나 깨졌는지 ㅎㅎㅎㅎㅎㅎㅎㅎ. 하지만 저거 없었음 못 깼지.


불속성 자이라.

치명타 확률 63에 피해 107 자이라. 단단하고 딜이 쎄서 정말 달달^@^~ 맹렬과 치확은 반드시 적어도 한 캐릭은 갖고 있어야 한다.

물속성 헬가.

공격력 999 헬가. 치명타 피해가 엄청 높지는 않지만 치명타 확률을 마구 높여 70%!!관통에 크리 계속 터지니 웬만하면 다들 한방에 살살 녹는다. 보스는 빼고^^.
장갑은 물헬가 전용템. 2스킬 강화해주는데 주옵도 공격력%인 매우 좋은 템.

 

대지속성 프라우.

사실 마지막까지 확 좋은 걸 모르겠던 프라우ㅎㅎㅎㅎ 버프 없애주는 2스킬은 좋긴 한데.. 큼큼.. 그래도 정성껏 키웠다. 최애캐임. 애정으로 키웠어!!! 끝까지 데리고 갈거야 ㅜㅜ

 

 

 

 

 

아무튼
대략 이틀 간 노가다하고 연구한 끝에 깬 8-16 노말루트 최종보스!!! 마지막에 이러다 진짜 깨는거 아냐? 깨는거 아냐? 갑자기 이러다 다 죽는거 아냐? 얼마나 떨렸던지...

로오히.. 너무 짜 릿 해!


별 세개로 깼다~!!!!!!!
노말루트 별 완-벽.
감동과 감동^^~

 

노말루트 무과금+바네사 없이 공략은 여기까지.

다들 물바네사물바네사하는데 꼭 필요한지 모르겠어서 반발심에 장비를 엄청 샀다. 나쁜 선택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리고 솔직히 돈 안 써도 룬을 엄청 퍼주는 혜자겜이라 물바네사도 사고 장비도 충분히 좋게 맞출 수 있다. 하지만 난 저 다섯이 너무 좋네 ❤️❤️💖

프라우 말고 올가를 넣으면 더 쉽다고 하고, 취향껏 물바네사를 넣으면 당연히 훨씬 쉽고 빠른 클리어 가능하다. 그래도 난 저 다섯 잃지 않을 거얌.

 

로드오브히어로즈 노말루트 공략 끝!!!

 

 


 

여기서부턴 스포주의.


 

 

8-16을 깨고나서 확실히 로오히가 양산형 모바일게임과는 다르게, 스토리에 공을 들였구나 싶었다.

 

갑자기 프라우가 등장하면서 당황했지~? 말을 건다.
그리고 예상보다 내가 빨리 깨서 놀랐다고 하는데,, 원래 현대세상에서 왔다는 티를 많이 내서 별거 아니려니 했건만. 그래서 캡쳐를 안 했건만!!!!

 

네네네네네번째 벽이요????????????
프라우 ㅠ 너 모야아


하...
기껏 노말루트까지 깼건만. 더욱더 감긴다 이 게임에..프라우 내 최애캐 ㅠㅜㅠ
스토리 업뎃되면 저 대사들 안 나오려나요 ㅎㅎㅎ

 

 


 

진짜 공략 끝. 무과금 노바네사러들에게 도움이 되길~
돈 쓰고 바네사 있어도 도움 되길~'^'ㅋ




추천글

로드오브히어로즈 리뷰, 광고 엄청 많이 하는 게임!

더팜M, 어플로 나온 추억의 모바일 게임 리뷰

동물의숲 재밌는 섬이름 모음 100가지

[프린세스 메이커] 프린세스메이커 시리즈 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