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고전게임이야기

[고전게임] 딸기노트, 쿠키샵, 목장이야기, 이즈모 등 고전게임 할 수 있는 곳

한국으로 정발 된 것 같기는 한데... 다시 플레이하고 싶어서 찾아보니 도무지 할 수가 없던 게임들!

어떻게 수소문해도 절대 찾을 수가 없던 게임들!

특히나 국산게임들!

전부 넷마블 게임팩에 있다는 사실!!!

저도 작년에 알게 되고 깜짝 놀라며 환호했던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에 있는 인기 게임들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고, 어떻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 설명드릴게요.

 

넷마블 게임팩 메인화면은 이렇습니다.

어떤 게임이 있는지가 가장 중요하겠죠.

한 번 볼까요?

 

 

전체 게임에서 최다 플레이 순으로 정렬해봤는데.. 익숙한 게임이 많지 않으신가요?!

'목장이야기', '잇스타일','에일리언슈터','애거서 크리스티 게임', '마법의 정원'!!!!!! 등 서양 느낌 낭낭한 추억의 게임도 많고요

'러브2 파르페', '쿠키샵'!!! ㅠ 등 추억의 국산게임도 있습니다!

 

게임도 한 두 개가 아닙니다.

10페이지도 넘게 있는데 2페이지까지만 봐볼게요.

'농장의 달인', 그 유명한 미친놈 오스틴이 있는 '가든 스케이프'도 있고요 '비치파티 대소동', '초밥의 달인'!

'딸기노트'랑 '러브1'도 있네요.

 

 

육성/ 연애 카테고리로 들어가니 눈물..ㅠ

국산 게임의 성지. '오픈마인드월드'!!! '위자드 소프트'!!에서 만든 게임 한가득입니다.

안 해본 게 없네요.... 저 회사 게임 진~~짜 많이 했는데..

'스위키랜드'는 제대로 해본 적은 없지만 아마 쥬니어네이버에 데모버젼이 있었을 거예요.

그래서 그걸 미친 듯이 열심히 했고요 ㅜ

'쿠키샵'은 엄청 열심히 했는데 사냥 맵에서 버그가 걸렸던 게 기억나요. '쿠키샵2'는 해본 적이 없었어요.

친한 동생 집에 있던 씨디패키지 엄청 부러워하면서 구경했던 기억 ㅎㅎ

'딸기노트'는 뭐..ㅋㅋ 프메에 미친 제가 안 해봤을 리가 없죠

옛날엔 이마트 게임 코너에 가서 그림 이쁜 시디들 사달라고 조르고, 정말 많이 샀어요

그래서 리플레이 같은 미연시(!)도 한 적이 제법 많은데요

'리플레이' 시리즈.. 추억 생각하면서 한 번쯤 다시 해보고 싶긴 하지만 끔찍하게 노잼이었던 것 같기도 하고 그러네요 ㅎㅎ

대신 갓겜 러브 시리즈가 있으니 안 해본 분들은 꼭 해보세요

'러브1' '러브2' 각각 매력이 달라요

'러브2'는 난이도는 어려운 반면 뭐랄까.. 웃기면서 몰입돼요 남정네들 스토리도 얕긴 하지만 병맛스러운 재미가 있고요

'러브1'은 진짜 여성향 미연시! 정석이고, 난이도도 쉬워요.

 

 

무료체험도 가능한데요, 저는 맘 편하게 사는 게 더 좋아요

넷마블 게임팩을 유사 스팀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크롬에서 다운받으면 어째선지 유해한 프로그램이라고 차단해서 '그냥 보관하기'를 눌러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넷마블 자체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플레이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저는 평생 즐기기로 '쿠키샵2'랑 '러브1' 구매했어요 ㅎㅎㅎ.

사실 스팀에 들어가면 게임은 많은데 진짜 재밌어 보이는 게임은 별로 없고..

또 오~ 괜찮은데? 하는 게임은 엄청 비싸고...

저는 마리의 아틀리에나 프메처럼 육성하는 아기자기한 게임을 좋아하는데, 스팀에 있는 그런 게임들은 거진 인삐가 너무 심한 인디 야겜이더라고요 .... 아틀리에 시리즈가 지금도 나오긴 하는 것 같던데 너무 비싸기도 하고ㅜ 제 추억의 아틀리에 시리즈가 아니에요..

근데 넷마블 게임팩에 있는 게임들은 다 한국에 정식 발매됐을 정도로 퀄리티가 있는데,

대개 만 원이 안 넘어가는 저렴한 가격이에요.

사실 프리미엄 빼고는 다 평생 즐기기가 6,600원밖에 안 해서..

눈 돌아가요.

어릴 땐 엄마를 졸라서 샀던 게임들을 이제는 맘 편하게 내 지갑의 힘으로 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감동적인 가요 ㅜㅡㅠ

 

 

어~?

근데 장르 중에 프리미엄이 있어요.

그래서 프리미엄 장르는 뭐지? 하고 클릭해봤더니..

 

 

!!!

저는 이 페이지 보자마자 너무 놀랐습니다.

세 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1. 18금 딱지가 붙은 게임들이 있다.

2. 내가 정말 열심히 찾아다녔으나 도저히 찾을 수가 없던 게임 '이즈모'가 있다. 1은 아니지만..

그리고..

 

3. 미친 수족관!!!!!!

저 어릴 때 이거 되게 많이 했는데 이름을 몰라서 그냥 가슴속에 남겨두고 있었거든요.

ㅠㅜㅠㅜ 근데 스샷 보자마자 소름이 확 돋아가지고..

아.. 이 게임 이름이 미친 수족관이었구나

어릴 때 좀 무서워하면서? 했던 기억이 있는데 잘못된 기억이 아니구나..

하면서 뭉클하게 추억에 잠겼네요 ㅜ

이렇게 넷마블 게임팩에 접속하시면 저처럼 예상치도 못하게 진한 추억에 빠지실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에서 '미친 수족관'을 발견한 것과, 타 장르에서 '잇스타일'이란 게임을 발견한 것..

내 추억에 있는지도 몰랐던 겜들을 발견하면서 아드레날린이 마구 뿜어져 나와요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

 

 

프리미엄 장르들을 다시 최다 플레이 순으로 찬찬히 보니..

야한 게임들이 순위권이네요.

그래 봤자 1위는 '플랜츠vs좀비'지만!!ㅋㅋㅋㅋ

리플레이 성인버젼이 있다는 걸 이 페이지 들어오고 나서 처음 알았네요.. 국산 게임도 힘냈구나 싶은..

전 도저히 구할 수 없는 스튜디오 에고 게임이 여기 세 개나 있다는 게 기뻤어요 ㅜ

'캐슬판타지아', '이즈모2', '성검 아빌리온'.. 크으으~~~!!!

그 외에도 '농장의 달인2', '십육야의 신부', '남쪽 섬에 내리는 눈', '아르카나' 등등.. 다양하고

오픈마인드에서 만든 '야망의 신화'나 '세라핌'같은 프리미엄 게임도 있네요

아직도 집에 시디가 있는 '딸기노트4'도 있군요^^..

죄송한 얘기지만 딸기노트해보면 왜 프메가 갓겜인지 알 수 있습니다.

큼큼..

 

 

 

프리미엄 게임들은 프리미엄 게임인 만큼 가격이 조금 더 비싸요

'이즈모2'의 경우 9,900원으로 3,300원 가량 더 비싼데..

계속 말하지만 스팀에 이런 게임 올라오면 몇만 원 뚝딱인거 아시죠??

전 가성비 진짜 좋다고 생각해요..

다른 게임들도 6,600원보다는 더 금액이 많이 나가지만

저기 추억의 게임이 하나라도 있고, 그 게임을 하기 위해서 찾아본 적이 있다면

그 가격이 무척 저렴하게 느껴지실 거예요

제가 그랬음.

이 사이트에서 오픈마인드월드 게임들이랑 이즈모 봤을 때의 심쿵이란..

 

넷마블 게임팩, 저는 최근에야 알게 된 사이트이지만 상당히 오래된 사이트인가 봅니다.

그래서 댓글들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70%는 왜 다운이 안 되냐 하는 댓이지만 전 다운 받은 게임들 다 정상적으로 잘 되고요..

프리미엄 게임에 가면 웃긴 댓들이 많아요

 

 

순위권 야겜 페이지에 들어가서 댓을 보면 정말 재밌습니다

예스러움이 느껴지는 댓들..

실제로 저런 짓 하면 깜방이야! 아러?

 

버젓이 팔고 있는 게임 앞에서 불법 다운로드 얘기하긔~^^;

여러분은 이러지 맙시다

 

추억의 갓겜을 할 수 있는 넷마블 게임팩

링크 올려둘 테니 '어!! 이거!!' 하셨던 분들은 함 구경해보세요

소싯적에 게임 좀 했던 사람으로서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넘 재밌어요 ㅋㅋㅋ

 

http://gamepack.netmarbl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