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 살아남기/오타쿠 이야기

프린세스메이커 문답 =͟͟͞͞♡ (답변.ver)

만만만세가 심심해서 만들었습니다
프메를 좋아하는 분들은 마구 퍼가세요



1. 프린세스메이커를 처음 플레이한 해는?
>> 2001년…?!


2. 가장 좋아하는 프메 시리즈는?
>> 프메2
근데 지금 생각해보면 프메4가 제일 잘 만든 것 같다
그 당시엔 무진장 욕 먹었어도


3. 가장 좋아하는 딸은?
>> 당연 올리브 오일




4. 소유 중인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는?
>> 1,2,3,5,고고프메 스팀에 나온거 다 샀고, 4는 플스판 cd로, 포켓대작전프메는 그냥 cd로 있습디다
전부 cd로 있었는데 엄마가 젤 노잼인 포켓대작전만 안 버린 게 레전드



5. 딸을 제외하고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 프메5의 아셰트를 좋아합니다
2의 웬디도 커여움
4의 카렌도 좋아 리제도 좋고 크리스티나도 좋아;
이자벨도 좋음 ㅋㅋㅋㅋㅋㅋㅋㅠ



6. 가장 플레이 타임이 긴 시리즈는?
>>2나 4인데… 아마도 4일듯
4는 진짜 앨범 거의 다 채움
일본판도 번역기 돌리면서 진엔딩 봤었음


7. 가장 좋아하는 엔딩은?
>> 역시 “왕” 엔딩이 좋은데
그중에서도 프메1 왕 엔딩이 제일 간지 나는듯

왕을 제외하면 프메4 마계귀환 엔딩이 좋다
도란도란…

 


8. 가장 좋아하는 딸의 의상은?
>> 프메2의 실크 드레스 넘 이쁨



9. 가장 좋아하는 아르바이트는?
>> 프메2의 농장이 근본인데 프메3의 광산도 좋다



10. 가장 좋아하는 교육은?
>> 프메3 요리수업이 닭 잡으러 다니고 칼질하고 귀여움


11. 가장 좋아하는 아버지는?
>> 프메4 아빠가 젤 스토리도 많고 정이 간다
지가 짝사랑하던 여자가 준 딸을 애지중지 키우는 게 안타까움 결혼엔딩도 있어서 흠…이지만


12. 가장 좋아하는 남자 캐릭터는?
>> 울며 겨자먹기로 큐브

 


13. 가장 좋아하는 바캉스 일러스트는?
>> 프메2에서 딸이 음식 먹는 가을 바캉스


14. 내가 딸이었다면 능력치가 어땠을까?
>>
체력 50
정신력 100
지력 100
근력 1
기품 5
매력 50
감수성 300
도덕성 100

맨날 가출하것네



15. 내가 딸이었다면 어떤 엔딩을 봤을까?
>> 프메5 백수 엔딩



16. 프메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이벤트는?
>> 프메2에서 불량한 딸이 지맘대로 말도 안되는 걸 사오는 거 좋아한다
프메4에서 딸의 마성이 강해질수록 곰돌이가 더 조잘대는 것도 귀여움.. 크리스마스때 친구들이랑 오메데또~ 하는 것도 귀엽고



17. 프메 시리즈 중 가장 싫어하는 이벤트는?
>> 프메3에서 딸이 살쪘다고 우즈가 극딜 넣고 스트레스 왕창 받는 이벤트 개짜증남




18. 프메 시리즈 중 가장 싫어하는 캐릭터는?
>> 프메3 국왕새끼랑 프메4 크라이스 중 고민



19. 프메 시리즈에서 제일 먹고싶은 음식
>> 프메2 극락조의 알 후라이



20. 내가 딸이라면 수확제에서 어떤 종목에 참가할까?
>> 요리대회 나가서 한입씩만 달라고 애원하다가 쫓겨나기



21. 프메6이 나올까요?
>> 아니요 ㅜ
내가 능력만 됐으면 판권을 사서 만들텐데..


 


22. 가장 일러스트가 예쁘다고 생각하는 시리즈는?
>> 고고프메가 제일 예쁘다고 생각함



23. 실제로 있다면 가장 갖고 싶은 프메의 아이템은?
>> 프메3 요정의 꿀(체력+50)
쉽게 근육과 체력이 갖고싶다 이거에요


24.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
>> 쓰다보니 너무 마니악한 것 같고 다시 한번 내가 썩은물오타쿠라는 걸 깨닫게 된다 이걸 나 말고 다 채울 사람이 또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