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에서 살아남기/한국에서 살아남기

모바일 세상에 가챠는 최고의 컨텐츠다(랑그릿사 모바일)

봐도 봐도 황당한 갑옷 디자인

PC겜 하기에 시간도 없고 질리고
할만한 모바일 겜 없나 찾아보다가 랑그릿사 모바일을 시작했다
고전게임 덕후인 내게 랑그릿사는 매우 익숙하지만 한 번도 안 해본 게임이었기에, 이렇게 된 거 함 해보죠 마음으로 덤벼봤다

턴제 전략 게임을 좋아하는 내게 꽤 괜찮은 선택이었다
빻은매국노오타쿠 얘기 들어도 미소녀 그림체를 좋아하는 내게 꽤 괜찮은 선택이었다
더불어 스팀이나 카톡 연동도 없으니까 일상생활 쌉가능이라 꽤 괜찮은 선택이었다
스토리도 나름 수준 있고, 원작과의 호환성을 살린 리메이크 실력이 뛰어나서 감탄하면서 했다
하다가 원작 궁금해져서 나무위키 찾아봄
이렇게 말해도 묘하게 재미없긴 한데
멍하니 개열심히 하고있다

심지어 현질도 했다
난 웬만하면 온라인 게임에 현질을 안 하자는 주의인데
언제부턴가 모바일 게임에 쬐끔씩 돈을 쓴다
근데 나만 그런거 아니다
주변 보면 다들 홀린듯 지가 하는 게임에 돈 쓴다
아무래도 성인이 된 후 만 원 내외면 한끼 식사값이니까~ 하고 다들 망설임 없이 지르게 되는 것 같다
게다가 대부분의 모바일겜은 10,000원 이하의 패키지가 많다
가벼운 맘으로 결제하기 딱 좋다
그렇게 가랑비 젖듯 통장이 운다
나같은 사람이 수천 명 쌓여서 게임업계가 배불러지고 있다.. 뿌듯^^

전략이이렇게도극악무도한세상에 당당하게 55,000원캐릭터를파는로드오브히어로즈는참멋지다아무리 가랑비에젖듯이현질을해도내가지금까비돈을젤많이쓴 게임은로오히고앞으로도그럴것이다아이러브댐참고로폰을바꿔도로오히하면너무심하게발열되고폰이맛가서그냥접었음ㅠ흑흑슬프다



만만만세 블로그에서 흔치 않은 현실인간 사진


아무튼 내가 가장 홀린듯 지갑을 열게 되는 컨텐츠는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자신 있게 “가챠”라고 할 수 있다
네 도박이고요?

그 중에서도 장비 뽑기 이런거 말고
등급이 높은 캐릭터를 뽑아서 앞서 나가는 게 좋다
기왕 돈 쓰는 거 압도적으로 차이를 내야죠
특히 나같은 전략육성충은 처음부터 좋은 캐를 뽑고, 처음부터 좋은 캐를 키워나가는 걸 선호한다
나같은 과몰입 오타쿠가 허접스런 애들한테 경험치 포션 주는 걸 하고싶겠냐고
게임 시작하자마자 조낸 가챠 돌리는거임
뭐가 좋은 캐인지도 모르는 채로 마구 질러버리는거다
그리고 솔찍히 이렇게 하면 초심자의 행운인지 꽤 잘나온다 데레스테때부터 겪은 경험담임 데레스테는 일본섭이라 현질 못했지마는

아무튼
솔직히 가챠는 그 자체로도 재밌다
내 돈 써서 딴 사람들보다 더 좋은 거 뽑으면 짜릿함
꼭 원하던 게 아니라도 ㄱㅊ은 애 나오는 것도 만족스럽다
뭐가 나올지 두근두근하는 거 재밌다

근데 그거 아시는지
모바일 게임의 가챠는 게임콘텐츠 계의 빛이다
게임계의 희망이다

앞서 말했듯 가챠 자체가 재밌기도 하고
가챠로 좋은 걸 뽑으면 자랑이 된단 말이지
특히 한 번에 제 최애 나왔어요!!! ㅠ 이런거 막 트위터면(보통 가챠겜 하는 사람은 트위터에만 있겠지) 알티 엄청 되고 그런다고 기 받아가세요~ 이런다고
이때 모바일은 pc보다 압도적으로 캡쳐하기가 쉽다
그냥 버튼 띡 클릭하면 유저들이 알아서 현질 결과를 캡쳐하고 자동으로 마케팅이 된단 말이죠
이 얼마나 완벽한 콘텐츠입니까
자랑과 전시에 미친 21세기 소비인간들과
어떻게든 돈 벌어야하는 창작인간들에게
모바일 게임의 가챠는 그야말로 상부상조하는 혁신이요 완벽한 콘텐츠인거임
솔직히 유저 개돼지 소리를 들어도
돈 써서 뽑는 거 재밌잖아 ㅠ ㅋㅋㅋㅋㅋㅋㅋ
뭐… 나는 소액만 질러서 재밌을 수도 ㅋ

그런데 돈을 써도 아깝지 않을만한 게임이 별로 없고
특히 난 그림체가 오타쿠틱한 게 좋아서
이런 게임을 고르는 게 어렵다
허접스럽 리듬게임? 그런거 재미없어서 돈 쓰기 싫음
그 돈으로 프메 브금팩을 사겠어요
이미 샀음


현질 인증 www

랑그릿사 모바일 시작한지 일주일? 정도 된 것 같다
멍하니 자동전투 돌려놓고 하고있음
한 5일째까지는 일일이 전투 조졌는데
이젠 귀찮아서 자동만 돌리고 있다
언젠간… 자동으로 다 이겨버릴만큼 세지겠지!
그때까지 할 진 모르겠지만..


필수캐라는 엘윈과 티아리스가 나와서 만족스럽다
심지어 엘윈은 2성임
덕분에 동레벨 중에 제일 센 사람이 되었어요
물론 나보다 더 돈 많이 쓴 사람 앞에선 굴복해야겠지

적은 돈으로 1티어 캐릭터 뽑기…?
이 맛에 가챠하지


셀파닐.. 랑그릿사는 캐릭 이름이 잘 안 붙음


캐릭터 예쁘고 게임도 재밌는 가챠겜이 많이 나왔으면 해
쿠킹덤이 자꾸 더 좋은 신캐 오백마리 내고 나한테만 전설쿠키 안 주는 짓 안 했으면 지금까지 했을텐데 화가 나네… 천장이 250회였는데 240회 했다고 안 줌 그게 게임이냐????? 쿠킹덤도 로오히처럼 캐고수였음 ㅜㅠ 마을 꾸미기 컨텐츠도 티스토리에 쓸까 했으나 신상이 백퍼 털릴 것 같아 자제했었다

이 글을 쓰니 내가 스쳐간 모바일 게임들이 떠오르게 되네요
아무튼 미소녀 많이 나오는 가챠겜 내놓으셈ㅡㅡ
더러운 거 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