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호그와트 레거시

[호그와트 레거시] 제니비아의 곱스톤 찾기 퀘스트 위치 공략

초반에 친구에게서 얻을 수 있는 퀘스트, '엄청난 양의 곱스톤'입니다

어둠의 마법 방어술을 비롯해 각종 수업 교실이 있는 건물 복도에서 쬐깐한 레번클로 여자애가 도와달라고 하는데요

왕따인 본인의 곱스톤을 주변인들이 학교 곳곳에 숨겨놨으니 꼭 도와달라고 합니다

뭐 그렇게 어려울까 싶었는데 굉장히 귀찮은 퀘스트였습니다

 

 


퀘스트 네비게이션을 켜면 1번 2번 곱스톤은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 제노비아의 위치로부터 가까운 곳부터 네비가 안내해주는 것 같아요

 

3번 곱스톤부터 공략하겠습니다

참고로 공략해야지! 하고 푼게 아니라 풀고 나서 공략글 써야겠단 생각이 든 거라.. 순서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번 곱스톤, 4번 곱스톤 이런 설명은 참조만 해주고 그냥 위치를 봐주세요

3번 곱스톤은 

지도 상 천문학 동 > 변신 수업 안뜰 쪽 지붕에 있습니다

가운데에 용 조각상이 있는 곳입니다

저는 빗자루 타고 올라가서 찾았는데,

그냥 아씨오로 갖고 올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하고요

근데 각도 상 아씨오로 갖고 오기 힘들어서 저는 비행 후 지붕으로 올라가서 가져왔습니다

4번 곱스톤 위치는 이 캡쳐에서 오른쪽으로 가다보면 있습니다

4번 곱스톤부터는 건물을 옮겨와, 중앙 계단 쪽에 있습니다

 

중앙 계단 > 레번클로 탑 근처,

복도에 기둥이 많은데요

기둥을 잘 살펴보시면 곱스톤이 있습니다

 

 

5번 6번 곱스톤은

네비게이션 위치상 중앙 계단 탑인 줄 알고 엄청 뺑뺑이 돌았는데요,

중앙 계단 탑이 아니라 트로피실 근처에 있습니다!

중앙 계단 > 트로피실 플루 불꽃 위치인데요

트로피실은 중앙 계단을 끝까지 올라와서 살짝 빠지면 나오는 꼭대기 공간입니다

캡쳐 화면에서도 자세히 보시면 제노비아의 곱스톤이 있습니다..

 

 

마지막 곱스톤은 트로피실에서 좀 더 들어와서

저 위치에 딱 있습니다

선반에 곱스톤 있는 거 보이시죠?

참고로 이 방에 트라이위저드도 있고 필드페이지 채울 수 있는 구조물이 많으니 잘 살펴보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중앙계단에서 거의 30분 정도를 뺑뺑이 돌았기에 매우 화가 났습니다

 

그래서 제노비아에게 곱스톤을 주지 않기로 했어요

'뭐? 내 소중한 수집품을 네가 그냥 갖겠다고?'

제노비아 표정..

이제 보니 오펀 천사의 비밀에 출연하신 주연 주인공분이랑 닮았네요

 

한 번 더 물어보는데

'그래, 이제 내 거야' 라는 선택지가 대사가 갑자기 너무 찰져서 안 누를 수가 없었습니다

 

제노비아는 별다른 저항 없이 울면서 사라집니다

 

그래

그래도 보상은 주고 갑니다

뭔가 묘하게 생긴 지팡이 손잡이를 보상으로 주네요 ㅎㅎㅎ